마리아 사업회 (포콜라레 운동 한국 남자 본부)
소개

  • 전화번호 : 02-332-1010
  • 팩스번호 : 02-337-2131
  • 주소 : 04002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139 - 9 (서교동)
  • 홈페이지 : http://www.focolare.or.kr
  • Email : m43cz@focolare.or.kr

설립근거

1962. 3. 25. 요한 23세 교황의 설립 인준
1964. 12. 5. 교황청 공의회성의 교령으로 신심 단체 재인준

설립목적

‘마리아사업회’(포콜라레 운동)의 목적은 사랑에 있어 완전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것은 회칙과 남녀 포콜라리노들의 부문, 그리고 여러 운동과 가지별 규칙에 제시되어 있는 정신의 기본 요점과 다양한 측면들을 통해 이사업회의 복음적인 영성을 삶으로써 도달하게 된다. 본회는 회의 창설과 발전을 이루어 가신 성령의 경험에 충실하면서 “이 사람들이 모두 하나가 되게 하여 주십시오.”라고 성부께 청하신 예수님의 기도에 따라 사업회 생활 전체에 일치를 이루고자 노력한다. 이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특수 목적을 가진다.
1) 무엇보다 먼저 가톨릭 신자들 간에 점점 더 깊은 일치를 이룩해 간다.
2) 그리고 모든 가능한 방법으로, 다른 그리스도교 형제들과 더불어 가득한 일치를 재건설하기 위하여 형제적 친교와 공동 증거의 관계를 이룩한다.
3) 다른 종교의 신자들과 대화와 공동 관심사의 활동을 통하여 모든 믿는 이들 사이에, 그들에게 그리스도를 알려 주기 위한 길로서, 하느님 안에서 더 깊은 일치를 이루도록 한다.
4) 선의의 사람들과 대화를 가지며 이 땅 위에 보편적인 형제애를 강화시키고 그들의 마음이 그리스도께로 열리도록, 공동 목표를 위해 그들과 함께 일하고자 한다.

구성

1) 중앙 조직
회장, 공동 회장, 총대리, 사업회 총본부, 중앙 평의회, 총회
2) 지역 조직
지역 본부, 지역 대표자, 지역 평의회, 지역 총회

주요 활동과 사업 내용

(양성 모임)
마리아 폴리: 3박 4일 동안 복음으로 서로의 사랑과 일치를 실천
하루 마리아 폴리: 다양한 범주의 회원들을 위한 하루 모임
구역 모임: 포콜라레 영성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구역 별로 혼성 모임, 일반 남성 모임과 여성 월 모임이 있으며, 젊은이 월 모임, 청소년 월 모임, 어린이 월 모임이 있다.

간행물

단행본: 「빛의 그림」,  「일치의 모험」,  「주님, 언제 저희가 주님을 뵈었습니까?」, 「부르짖음」, 「모든 이를 하나로」, 「아주 아름다우셨어요」, 「젠의 노래」
정기 간행물: 「그물」, 「생활 말씀」, 「일치와 카리스마」

구성원

황영식 자캐오

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