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인트라넷
       
        
 
소식 < 알림마당 < 홈
소식
[자비의 희년] 자원봉사자 지원 안내

희년의 자원봉사자 

전 세계에서 로마로 오는 순례자들을 맞이하고자 희년을 위한 자원봉사자가 되려는 이는 모두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적어도 1주일, 특별 행사의 경우에는 4일 동안 봉사할 수 있어야 한다. 자원 봉사자들은 여러 만남의 장소에서 순례자들을 맞이하고, 순례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행사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임무를 맡게 될 것이다. 또한 자원 봉사자들은 순례자들이 정해진 길을 따라 성문을 지나서 성 베드로 대성전에 들어가도록 안내하고 사람들이 이 기도의 시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일도 맡게 된다. 자원 봉사자들은 상황에 따라 행사의 다른 필요한 부분에도 협조를 요청받을 수 있다. 세계의 다양한 지역에서 오는 많은 순례자들을 돕기 위하여 자원봉사자들은 적어도 2개 이상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어야 한다. 자원 봉사자들은 최소한 기초 이탈리아어를 구사하여 다양한 봉사에서 조직 관리자들과 다른 자원 봉사자들, 그리고 이탈리아 공공 보안 담당자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

희년의 모든 자원봉사자는 로마 왕복 교통비를 자비 부담하여야 한다. 교황청 새복음화촉진평의회는 숙식과 봉사 활동 기간에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한 보험만을 부담한다.

희년의 자원봉사자가 되는 방법

자원봉사자들의 주요 임무는 순례자들을 도와주는 것이다. 이는 특별한 봉사 정신을 필요로 하며, 이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는 데에 신뢰할 만하다는 것이 보장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자원봉사자가 되기 위해서는 본당 사제 또는 교회 운동의 지역 단체장의 추천이 있어야 한다. 신학생과 [수도회] 수련자가 자원봉사를 하려면 신학교 학장이나 수도회 장상의 추천서가 있어야 한다.

조만간 희년 홈페이지(www.im.va)에 자원봉사자에 대한 적절한 정보가 포함된 사이트가 마련될 것이다. 
☞자원봉사자 활동 안내 페이지 = http://goo.gl/arXCwh
  

이 사이트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자원봉사 지원자들이 홈페이지에 등록하여야 한다. 등록을 하고 나면, 자원봉사자들은 사용자 이름과 비밀 번호를 받아 자신의 개인 정보 제공을 위해 ‘자원 봉사자 되기’(Become a Volunteer)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된다. 다음과 같은 서류들의 복사본을 송부해야 한다. 주민등록증이나 여권(필요한 경우 비자 포함), 여권용 사진, 위에서 언급된 이들(본당 사제, 책임자, 신학교 학장 포함)의 추천서이다. 단, 이 추천서에는 제출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추천서 작성자의 연락처(전자 우편 주소)가 명시되어 있어야 한다. 

작성을 마친 신청서를 인터넷을 통하여 제출하면, 교황청 새복음화촉진평의회가 이를 검토하게 될 것이다. 후보자로 선발된 이들에게는 직접 전자 우편을 통한 추가 안내가 있을 것이다.  

<출처: 교황청 새복음화촉진평의회 발행 자비의 희년 안내서> 

 
[자비의 희년] 자비의 선교사 지원 안내 2015-10-01 2968
[자비의 희년] 자비의 문 지정 2015-10-01 5122
> [자비의 희년] 자원봉사자 지원 안내 2015-10-01 2018
[자비의 희년] 로마 순례 안내 2015-10-01 3061
[신간] 자비의 얼굴 2015-09-30 1928
 
 
 
04918 서울시 광진구 면목로 74  Tel: 02-460-7500 Fax: 02-460-7505 E-mail: cbck@cbck.or.kr
Copyright ⓒ CCK. All Rights Reserved